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스트코 통삼겹살 수육

by 미국사는 한국아줌마 2025. 2. 14.


혼자 먹기 위해 삼겹살 수육 삶는 일 드물지요. 사실 저도 혼자 먹기 위해 통삼겹살을 삶은일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집에 혼자 지내다 보니 퇴근하고 돌아옴 대충 간식으로 때우곤 했는데 지난번 코스트코에서 사 온 통삼겹살 약간을 해동시켜 놓은 것을 보니 지난번엔 구웠으니 오늘은 삶아보기로 했습니다.

1. 고기는 핏물을 빼어둡니다.
2. 냄비에 고기가 잠길만큼의 물을 붓고 된장 1T, 미림 2T, 올리브잎 2장, 미림 2T, 통후추 5-6알, 마늘 4-5알, 양파 1/2, 대파 약간을 넣고 끓입니다.
3. 재료를 넣은 물이 끓을 때 핏물을 빼놓은 돼지고기를 넣습니다.
4. 40분간 중불에서 끓여주고 10분간은 약불로 조정해서 끓여줍니다.


코스트코 통삼겹살이 이렇게 유용하게 한인 이민가정에 쓰이는지 감격스럽습니다. 한국마켓에서 사는 통삼겹살보다 기름이 많이 붙어있지만 구워 먹거나 오늘처럼 삶아도 기름이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맛에서 기준치를 상회해 주기 때문에 불평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싸고 코스트코에서 항상 신선한것을 구할 수 있어 많은 손님을 위한 식탁을 준비할 때 요긴하게 쓰입니다. 저의 경우는 처음 사용량 외 남는 것은 바로 한 줄씩 랩에 싸서 냉동고에 소분하여 저장합니다.  한국마켓을 굳이 따로 가지 않아도 로즈메리 통삼겹살 오븐구이, 돼지고기 김치찌개, 삼겹살구이, 오늘 만든 돼지고기 수육등 다양한 돼지고기로 하는 한국음식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반응형